본문 바로가기

취미 시작해보기/테린이 (테니스)

[테니스장 2번째 후기] 수원/화성 - 엘리테니스장(테린이 입장)

안녕하세요~! 지난 번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던 수원 병점의 올어바웃(All About) 테니스장에 이어서 저의 두번째 테니스장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화성(수원)의 엘리테니스장 후기입니다!!

(이전에 화성 마스코트 테니스장의 이름이 엘리 테니스장으로 변경됐습니다. 혹시나 예전에 알고계시던 분들은 헷갈릴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지난 번 테니스장 소개 글에서는 테니스장에 처음 가본 사람의 입장에서 많이 말씀드렸었는데, 이번엔 테니스장 자체에 대해 좀 더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테니스장에 대해 먼저 소개해드린 후 아직은 테니스 입문자로써 느낀점 또한 알려드릴테니 같이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엘리테니스장 가는길

저희 회사가 화성쪽이다보니 같은 화성시라 가까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렸습니다.

화성시 비봉면이란 곳에 있는데 가시다보면 잘 포장된 도로가 나오다가 어느순간 시골길을 가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엘리테니스장이 잘 나오지 않으시면 엘리캠핑장을 검색하시고 오시면 됩니다.

 

저희도 맨 처음에 잘 찾아가고 있었는데 마지막에 나오는 좁은 시골길에 꽤나 당황했었습니다. 실제로 테니스장 바로 앞에 가기전에는 영업을 하고있는게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였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시설이 너무 오래됐다거나 가기 꺼려질정도로 외진느낌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엘리테니스장 지도

 

엘리테니스장 크기

제가 회사 내부에 있는 테니스장 외에 여기까지 총 2곳밖에 가보지 않아서 다른분들에 비해 객관적이지 못할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먼저 엘리테니스장엔 총 8개의 실외테니스장이 있어 정말 탁 트인 시야를 주는것이 장점인것 같습니다.

또한 8개의 코트가 준비되어 있기도 하고 위치가 접근성이 좋은 곳은 아니다보니 다른 테니스장에 비해 예약하기가 쉬워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곳입니다.

(1코트는 대부분 강습으로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제가 갔을때마다 레슨받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경기할 때 혹시 코트가 많아 불편하지는 않을까 걱정되실수 있을것 같은데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단 1~4번 코트와 5~8번 코트가 펜스로 분리되어있고 각 4개의 코트들 역시 사이 공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공이 오고 간다면 옆 코트에 영향을 받을 일도, 줄 일도 없을겁니다!

 

아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예전 마스코트 테니스장일때의 코트 안내도인데 지금도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으니 아래의 그림으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가운데의 선은 말씀드렸던 것 처럼 분리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테니스코트 모식도

 

엘리테니스장 예약 및 비용(가격) 

그렇다면 예약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각각의 코트별로 시간대를 확인해서 예약하셔야 하고, 오전 6시~23시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예약에 들어가시면 아래와같이 코트의 위치가 나와있고, 코트를 선택하시면 오전 6시~저녁11시까지 Time Table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맞는 시간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약시 꼭 알아야 할 점>

예약하시기 전에 놓칠 수 있는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1. 일단 시간은 최소 2시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1시간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2. 제가 갔을때는 대부분 레슨을 5번코트에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혹시 이런게 불편하신 분들은 해당 코트와 인접하지 않게 예약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예약은 약 2~3주 정도 먼저 열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점 참고해주시면 예약하실 때 편하시겠죠?

<네이버 예약 화면>

<테니스장 가격>

예약하실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가격이라고 할 수 있을겁니다!

 

위의 예약 화면을 보시면 15,000~30,000원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정도면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좋은 테니스장이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4명이상이 한 코트를 쓰기때문에, 평일 저녁에 2시간 친다고 가정하면 인당 10,000원밖에 되지 않으니까요! 대박!

 

  • 평일 오전6시~오후4시 : 15,000원 (시간당)
  • 평일 오후4시~오후11시 : 20,000원 (시간당)
  • 주말의 경우 위의 가격에 +5000원 (시간당)

ex) 평일 오후 3시~5시로 치게 된다면 15,000+20,000 = 35,000원 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테니스코트 사용 후기 및 코트 시설

테니스코트에 가면 어떻게 사용하시면 되는지 처음 가보면 어려우실수도 있는데, 그냥 시간됐을 때 가서 치면 됩니다.

 

먼저 테니스장이 넓은데다가 색이 연보라빛으로 되어있다보니 상당히 예쁘게 관리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녁쯤 가면 노을과 함께 펼쳐진 테니스코트가 꽤나 환상적인 외관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가시게 된다면 저녁에 해가 질 때에 맞춰 가시면 훨씬 만족스러운 사진을 건지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 사진은 9월쯤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 넣어놨어요!)

 

엘리테니스장 코트 실제 촬영 사진
<같이 치러간 친구들은 가려주겠습니다, 외관 정말 예쁘죠?>

 

<제가 생각하는 엘리테니스장의 장점과 단점> 

먼저 장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분명 하드코트인데 바닥이 생각보다 너무 단단하지는 않아서 무릎 등의 관절에 무리가 덜 가는느낌이 들었습니다.

(한 번 무릎&햄스트링 쪽을 다친 이후로 부상에 대해 많이 민감한편이라 계속 부상방지에 대해 말씀드리는데,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그 때 부상때문에 테니스뿐만 아니라 헬스까지 1주일은 쉬었습니다. 찝찝한 느낌도 1달정도 지속됐어요.)

 

2. 조명이 밝아 밤시간에도 시야에 어려움을 겪지 않고 밝은 환경에서 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 테니스코트가 많은 만큼, 주차장 역시 넓게 준비되어 있어 주차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오셔도 될 것 같습니다.

 

4. 비용적인 측면도 참 좋습니다. 아무리 평일이라고 해도 저녁 황금시간대에 시간당 2만원에 칠 수 있다는 것은 엘리테니스장의 큰 장점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음 제가생각하는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일단, 하드코트위에 모래가 조금 뿌려져 있는데 생각보다 신발에 많이 들어가서 신경써서 털어주시지 않으면 차 내부나, 집에 모래가 많이 묻어나올 수 있습니다. 끝나면 꼭 모래를 열심히 털어주세요!

 

그리고 극히 일부분이긴 하나 중간쯤에 있는 코트에서 표면이 조금 울퉁불퉁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미세하기는 하나 저 정도의 실력이 느낄 수 있는 정도이니 실력이 정말 좋은 분께서는 더 크게 느끼실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오해하실까봐 말씀드리는건데, 울퉁불퉁한게 사실이라는 것은 아니고 제가 개인적으로 받은 느낌이니 참고해주세요. 저 느낌으로 인해 게임을 치는데 방해가 된다거나 하는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짐을 놓을공간이 많지는 않습니다 네트옆에 있는 의자쪽에 짐을 놓는데 바닥에 짐을 놓게되면 모래가 꽤 묻어나오게 되니 아까 말씀드린것 처럼 모래를 신경써서 털어주시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테니스장 사용 후기 및 요약

개인적으로 저와 같은 테니스 입문자들의 기준에서 말씀드리자면, 먼저 코트의 사이가 넓어 주변 코트에 눈치를 덜 볼 수있는점이 너무 좋았고, 시야적으로도 탁 트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테니스를 치기에 있어서, 특히 테니스 코트 경험이 적은분들에게는 상당히 편한 테니스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위에서 모래가 나오는것이 단점이라고 말씀드리긴 했으나 오히려 경기를 진행할때는 모래덕분에 바닥이 너무 뻑뻑하지 않아서 발목에 무리가 많이 가지 않았고(적절한 미끄러짐이 오히려 발목에 부담을 덜 줍니다.) 바닥에 존재하는 약간의 쿠션감 덕분에 무릎에도 큰 무리없이 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요약>

-. 접근성 : 좋지는 않음.

-. 예약 난이도 : 쉬운편에 속함, 예약하기 좋음.

-. 코트 개수 및 종류 : 8개(1개는 주로 레슨), 하드코트(모래가 약간 뿌려져 있음)

-. 장점 : 넓은 코트와 시야와 어울리는 코트 색, 발과 무릎에 무리가 덜 감, 주차장이 넓어 주차하기에 편함.

-. 주의할 점 : 끝나고 모래 잘털어야함, 짐을 놓을곳이 넓지 않으니 되도록이면 차에 보관하기.

 

위의 내용 꼭 참고하셔서 테니스장 찾느라 고생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