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시작해보기/테린이 (테니스)

테니스 입문기(테니스 입문자들을 위한 입문서)

0. 요즘 취미 있어요?

27살 대학생활의 목표였던 회사에 들어간 저에게 선배들이 가장 많이 했던 얘기가 뭔지 아시나요??
돈 알뜰히 쓰고 저축해라? 연애 열심히 해라? 일 열심히 해라?? 아니죠 아니죠!

 
"무조건 네가 좋아하는 취미 하나는 만들어놔"

 
저 말이 이상하게 와닿은 저는 대학생 시절 시간은 많아도 돈이 없어하지 못했던 취미 찾기를 시작했어요
 
기타 학원 / 헬스 / 독서 / 주식 공부하기 등등 이도저도 아니게 여러 다리만 걸쳐놓았지만 결국 찾은 취미는 없었어요..
처음엔 의욕이 불탔지만 대부분이 1달 2달만에 끝나고 말았죠....ㅠㅠ
 
그렇게 여느 선배들과 비슷하게 좋아하는 취미를 찾지 못한 채 4년이 흘러버렸고 어느새 30살이 됐어요.... 흑흑
지금 여자친구도 처음 만났을때 이렇게 물어보더라고요
 

"그럼 쉬는 날은 보통 뭐 하면서 보내세요? 취미 있으세요??"
 

으.. 막상 말할 취미가 없단 것에 민망하기도 하고, 스스로도 반성이 되더라고요 ㅜㅜ 취미하나 없는 게 말이 되나...?
 
그러던 와중 올해 3월쯤에 친구 몇 명이서 테니스를 시작하더라고요?? 사실 혼자서도 해보고 싶단 생각만 해오던 찰나에
친구들이 테니스를 친다니!! 이때를 놓치면 평생 취미를 못 찾겠다 싶어 빨리 지르고 보자 라는 맘에 본격적인 태린이의 길을 걷기 시작했어요 ㅋㅋㅋㅋ
 
그럼 테니스 시작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제가 조금이나마 먼저 시작했기 때문에 시작하는 분들께 입문기를 간단히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많은 도움 됐으면 좋겠어요
 

1. 진짜 입문자들에게 - 시작이 반이다, 학원 등록하기

 테니스 처음 시작하기 전에 막막해하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테니스 그거 어려운 운동 아냐?"
"테니스 치려면 학원도 알아봐야 하잖아... 레슨 형식이야? 어떻게 진행돼? 얼마야? 일주일에 얼마나 해?" 등등등...
 
해서 간단히 설명해 드릴게요! (가장 정확한 건 학원에 직접 전화해서 상담받기라는 점 잊지 마세요!)
 
Q. 테니스 어려워?
A. 네 어려워요! 근데 그거 아시죠? 모든 운동이 '제대로' 하려면 다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저를 봐도, 친구들을 봐도 2~3달 정도 배우면 같이 시작하는 친구들과 코트에서 어느 정도는 칠만 하더라고요!?
그래서 빨리 학원에 등록하는 게 Best 나는 점!
 
Q. 어떤 학원에 등록해야 해?
A. 가까운 곳이요! 요즘 헬스하시는 분들 많죠? 시설, 트레이너, 크기, 기구 등등등 찾아보면 재볼게 수도 없이 많아요.
그렇지만 제일 중요한 건? 가까운 곳 이죠. 저도 경험이 많지 않지만 시작하는 입문자로서 그냥 가까워서 접근성이 좋아야
꾸준히 가게 되니 가까운 곳으로 가세요! 재미를 찾으시고 욕심이 생기시면 그때 다른 곳을 고민해도 늦지 않습니다~!

테니스 학원 내부 사진
테니스 학원 내부
테니스 학원 내부 코트 사진
레슨 받는 코트

Q. 그럼 테니스 학원 가격은 어떻게 돼?
A. 의외로 천차만별이에요! 저희 회사동네 같은 경우 평일 주 2회 기준 20만 원이 채 안되더라고요? 워낙 학원이 많아서 그런지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이었어요. 하지만 저희 동네 같은 경우 월 주말 4회 기준 24만 원으로 꽤나 비싼 가격을 자랑했습니다..... (내 통장아 미안ㅠㅠ) 그렇지만 가볍게 취미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2~3달가량만 열심히 연습하면 절대 후회하실 일은 없을 거예요!
 
Q. 학원에서 레슨은 어떤 식으로 운영돼?
A. 이것도 천차만별입니다!!라고 하면 욕하시고 나가시겠죠? ㅎㅎㅎㅎ
대부분 정형화 돼있는 것 같은데요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면 강사분께서 공을 넘겨주시면 저희가 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물론 처음에 자세부터 교정받고 나쁜 버릇들을 피드백받으면서 고쳐나가는 과정이 대부분이에요.
 

<레슨 시간>
-. 평일 기준 : 2인 1조 20~30분가량 진행
   --> 1인 1조로 하는 곳도 있긴 한데 그런 곳은 대부분이 20분 정로로 끝나는 것 같아요
-. 주말 기준(우리 학원) : 2인 1조 약 40~45분 진행
 

Q. 그럼 그 돈 주고 한 번에 20분 정도가 끝이야?
A. 아뇨! 대부분에 학원엔 볼 머신이 준비돼 있으니 꼭 이용해 주세요!! 레슨 받고 나서 자동으로 볼을 주는 머신을 이용해 개인적으로 연습할 수 있어요. 저도 볼머신 참 많이 이용했는데요, 저거 치다 보면 30분은 후딱 지나가더라고요.
 
 
Q. 학원등록 전에 라켓이나 테니스화 같은 것도 사야 해?
A. 아뇨~!~! 대부분의 학원엔 무료로 대여 가능한 라켓들이 있으니 구매하실 필요 없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 좀 더 설명드릴 테니 참고부탁드려요!

테니스 학원 대여 가능 라켓
대여 가능한 라켓

2. 장비빨을 세우자 - 라켓은 No!! 대신 테니스화 & 기타 액세서리(헤어밴드 등등)

동의하지 않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개인적으로 제 또래분들은 보이는 것도 참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 말은 즉슨~~~~ 제 모습이 멋있고 이뻐 보이길 바라죠!?!? 특히 취미에 장비빨이 없을 수 없죠?
 
특히 저는 학원등록 전에 계속하게 될 이유를 만들기 위해서 테니스화부터 먼저 구매했어요ㅎㅎ (지갑아 또 미안....ㅠㅠ)
보다 보면 이쁜 애들이 참 많더라고요??

테니스화 사진
신나서 찍은 테니스화 사진

지금 생각해 보면 이때 헤어밴드나 보호대를 일찍 살걸 후회돼요.
저 같은 장발인 분들은 헤어밴드가 없으면 시야에 너무 방해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액세서리들은 빨리 구매하는 게 오히려 좋은 거 같아요!
 
다만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라켓은 너무 빨리 구매하지 않는 걸 추천해요!
어떤 무게가 맞는지 어떤 두께감의 그립이 맞는지 조금이나마 쳐보고 결정하는 게 좋거든요
생각보다 라켓을 구매할 때 고려할 점이 많다는 거에 저도 놀란 기억이ㅎㅎㅎㅎ
 
쓰다 보니 내용이 너무 많아지는데요? 사실 처음 시작할 때는 이 정도만 확인하고 시작하시고
다음단계로 나아가는데 충분하실 거예요! 빨리빨리 입문기 2를 통해 필요한 내용 공유드리겠습니다~!